케이플러스 김세영성형외과는 의료법을 준수하며 수술전후사진은 로그인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로 가기

상담 및 예약

  • 온라인상담
    • 온라인상담
    • 온라인예약

온라인상담

제목구축코 수술방법이요
작성자김희*
작성일2019-01-04
연락처000-****-****
이메일baboo1018@naver.com 메일주소열람
분류
내용
구축코 수술방법이 궁금합니다.. 구축코 수술을 해도 시간이 지나서 다시 코가 올라갈수도 있나요?

비주에 지지대를 해야하나요? 자세한 수술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자가연골로 수술을 해야되는걸로 알고 잇는데.. 이렇게 자가연골로 수술을 해도 염증이 생겨 다시

구축이 될 수 있나요?

구축코 수술받으면 평생 염증걱정없이 살수있을까요.. 또다시 재재수술은 절대로 피하고싶네요 ㅜㅜ

제가 일을 할때는 전화를 받을 수 없어 홈페이지로 답변바랍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김ㅇㅇ님 ^^

늦게 답변해드려 죄송합니다.

구축코 증상은 보형물을 이용한 코 성형수술 후 2차 이물반응성 염증 등으로 보형물 주변에 형성되는 피막이 두껍게 자리잡고 코끝의 조직이

흉터 조직으로 둘러 쌓이면서 보형물의 위치가 상방으로 밀려 올려가 코끝이 들려보이게 되는 현상입니다.

수술방법은 각각의 경우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는 일차적으로 보형물 제거, 흉터조직 제거, 피막제거를 한 후 2차 구축을 방지하기 위해 희석시킨 스테로이드 용액을 주사하고,

동시에 PRP 또는 DNA주사를 병용 주사하여 정상적인 조건으로 되돌리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보통 3개월 이상 6개월 정도 지나 전체적으로 콧속 조직이 안정화되면 재수술을 시행할 수 있게 됩니다.

재수술시에는 가급적 자가조직(자가 진피지방이식, 자가연골)을 위주로 수술하게 되고,

코끝 길이 연장등이 필요한 경우 연골연장술 및 자가연골 비중격 연장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2차 구축의 가능성은 배제할 수는 없으나 온전한 상태로 복원된 후에 자가조직을 사용할 경우 발생 가능성은 확률적으로 미미한 정도입니다.

수술방법, 수술조건 등은 X-ray 촬영이나 C-T 촬영 등 자세한 술전 검사가 먼저 선행되어야 알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병원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